오늘 포스팅은 레몬 세척 방법 과 레몬 디톡스 입니다.
집에 있던 레몬이 다 떨어져서 새로 레몬을 사왔어요! 건선 환자인 저는 몸을 알칼리성으로 유지시켜 신체의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해요. 레몬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상식과 달리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이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는 가능한 매일 레몬즙을 짜서 만든 레몬 주스를 마시며 몸을 해독해주고 있답니다.
오늘은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레몬수 만들기!에 앞서 레몬 세척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레몬을 씻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
레몬 세척법
- 보울에 베이킹 소다 한 숟가락을 풀고 레몬을 10분 이상 담근다.
- 이후, 소금 한 숟가락, 식초 약간을 넣은 끓는 물에 레몬을 20초 간 넣고 소독한 후 건져낸다.
- 흐르는 깨끗한 물에 레몬을 씻어주면 끝!
과정
전혀 어렵지 않죠? 그동안 여러가지 방법으로 세척해보았는데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확실하더라구요. 레몬 세척을 위하며 굵은 소금을 직접적으로 레몬에 문질러 닦게 되면 레몬 껍질이 상하여 장시간 냉장 보관이 어려운 단점이 있어요.
레몬은 껍질에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 채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무래도 농약이 남을까 걱정되는 것이 사실이죠. 유기농 레몬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여의치 않다면 간단하고 확실한 레몬 세척법으로 안전하게 섭취하세요!
보통은 레몬을 씻어서 원하는 만큼 잘라서 물에 넣어 먹는답니다. 디톡스가 더 필요한 거 같은 날은 레몬 한개를 통째로 1~2L 물통에 넣고 하루종일 마시기도 하고요.
자가관장과 같이 장세척을 한 날에 레몬 수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몸의 ph 수치를 낮추어 알칼리화시켜 주기 때문이에요. 자가관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링크를 눌러 관련 내용을 확인하세요!
이상 레몬 세척법 과 레몬 디톡스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