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 치즈 추천 BEST 5! (목초, 유기농, 가성비)

저탄고지 식단에 좋은 치즈 찾고 계셨나요? MBC [지방의 누명] 등 키토제닉(LCHF) 식단이 화제에 오르며 건강한 동물성 지방을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에 활용하고자 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빵과 쌀 등 탄수화물은 섭취는 제한해야 하지만 맛있는 치즈는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것! 저탄고지의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종류와 브랜드의 치즈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저탄고지에 뛰어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생소한 치즈 종류들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괜찮습니다. 핵심이 되는 치즈 구매 TIP을 제대로 이해하고 제대로 적용한다면 지금 여러분도 키토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치즈 중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구매기준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저탄고지 치즈 추천 BEST 5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탄고지 치즈 구매 기준

  1. 자연방목으로 목초 먹인 젖소의 원유를 사용한 치즈인지 확인! 저탄고지의 기본은 좋은 지방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목초를 먹고 자란 소의 우유에는 지용성비타민, 항산화물, 비타민 A, E, D, K가 풍부합니다. 무엇보다 오메가3 비율이 높습니다. 오메가 3와 6의 섭취 비율은 1:1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서구화된 식단에서는 오메가3와 6의 비율이 1:15 정도로 굉장히 불균형합니다. 곡물 사료를 섭취한 젖소의 우유가 아닌 목초 먹고 자란 소의 지방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2. 원산지가 뉴질랜드, 호주산인 치즈! 자연 방목소인지 확인이 어렵다면 원산지를 확인하여 대략적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와 호주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가 목초를 먹고 자란 젖소의 원유를 사용합니다.
  3. 합성첨가물이 적은 치즈를 선택야야 합니다.
  4. 유기농 치즈, 자연치즈를 선택합니다. 자연치즈란 유산균과 응유효소, 유기산 등 최소한의 원료를 가해 응고시킨 치즈를 말합니다.
  5. 가공치즈의 경우 팜유, 경화유, 가공버터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6. 지방함량이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치즈를 선택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저탄고지 치즈 추천 Best 5

1. 매일 유업 – 상하치즈 유기농 아기 치즈

원산지는 뉴질랜드산과 독일산입니다. 100% 목초 먹인 소의 원유인지는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있습니다. 자연치즈로 합성첨가물이 없고 유기농 치즈입니다. 아기 치즈임에도 고소한 맛이 납니다. 하지만 나트륨이 적어 어른이 먹기에는 다소 싱거운 맛이 있습니다. 100g 당 탄수화물은 2g, 지방은 28g입니다.


2. 덴마크 –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않은 아기치즈

뉴질랜드산 자연치즈이자 유기농 치즈입니다. 목초 먹인 젖소의 원유로 만들었습니다. 합성첨가물도 거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아기치즈인지라 짠맛이 없습니다. 하지만 고소하고 맛이 좋습니다. 키토 피자 등에 모짜렐라 치즈랑 함께 올려먹으니 맛이 좋았습니다. 100g 당 탄수화물 4g, 지방 29g으로 탄수 비율이 조금 높습니다.


3. 남양 –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남양 제품으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치즈는 아니나, 모든 구매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입니다. 가격도 위 3 제품을 통틀어 제일 저렴합니다. 뉴질랜드 원산지로 오메가 3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자연치즈를 원재료로 이용했습니다. 2023년 기준 원재료에 유기농 코코넛밀크 1.5%가 추가되었네요.

**기타 드빈치 라인 치즈**

이 외에도 자연방목 치즈와 오메가 3 함유로 선전 중인 다양한 남양 드빈치 치즈 라인이 있으나, 뒤에 원재료 명을 보시면 미국산 원유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작은 가로 안에 호주산 자연치즈만 해당된다는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맛은 치즈맛도 풍부하고 괜찮은 편입니다. 마트 등에서 묶음할인 판매도 자주 진행합니다. 만약, 별다른 선택지가 없다면 고려해볼만한 제품입니다.


4. 램노스 – 화이트 치즈

호주산 치즈입니다. 방목 우유로 만든 신선한 치즈로 목초 먹인 소의 원유로 만들어진 자연치즈입니다. 오늘 비교하는 제품 중 가장 적은 첨가물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오메가 3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는 짭조롬 할 수 있습니다. 풍미는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100g 당 탄수화물 1.3g, 지방 23g입니다. 10g당 쿠팡가 411원으로 오늘 비교하는 제품 중에는 가격대가 조금 높습니다. 샐러드에 곁들여 먹는 치즈를 찾고 계시다면 추천해드리는 제품입니다. 키토 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제품입니다!


5. 동서 – 리치골드 모짜렐라 슈레드 치즈

원산지는 미국, 폴란드, 오스트리아입니다. 목초 먹인 소는 아닙니다. 하지만 합성 첨가물이 거의 없는 99% 자연 치즈입니다. 짜지않고 맛있어 한국인 입맛에 딱입니다. 치즈가 끊어짐없이 잘 늘어납니다. 다른 치즈에 비해 굳는 속도 더디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양도 많아 키토식 식단에 정말 추천 드리는 제품입니다. 냉동실에 소분해서 넣어놓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100g 당 탄수화물 비율은 0g, 지방은 22g입니다.


+ 추가) 앵커버터 모짜렐라 치즈

좋은 제품을 더 찾아서 추가합니다. 앵거 버터는 저렴하고 풍미도 좋은 목초 먹인 소의 버터로 이미 유명합니다. 그 앵커 브랜드에서 만든 모짜렐라 치즈입니다. 원산지는 뉴질랜드입니다. 자연치즈로 우유맛이 풍부하고 아주 맛이 좋습니다. 그 와중에 가격도 엄청 저렴합니다. 쿠팡가 기준 10g 당 92원입니다. 쿠팡에서 배달시키면 드라이아이스 2개와 함께 배달이 되기 때문에, 녹지 않고 배달이 됩니다. 원재료도 우유, 유고형분, 소금, 젖산, 치즈효모로 합성첨가물이 없습니다. 100g 당 탄수화물은 1g 미만, 지방은 23g 입니다. 저는 앞으로 자주 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

글을 업데이트하는 21년 4월 시점, 앵커 치즈가 온라인상에서 모두 품절이라 아래 새롭게 찾은 모짜렐라 치즈를 공유 드립니다.


+ 추가 2) 온리 프라이스 피자치즈

원산지는 뉴질랜드이고 100g 당 탄수화물이 1g입니다. 원산지가 뉴질랜드이기 때문에 목초 먹인 소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가격은 현재 쿠팡가 기준 10g 당 130원으로 앵커 치즈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굉장히 합리적입니다. 최근에 먹고 있는 치즈인데, 쫄깃하고 맛이 좋습니다. 우유풍미도 느껴지고 토마토 소스와 함께 오븐에 조리해 먹으니 맛이 좋았니다.


지금까지 저탄고지 요리에 유용한 치즈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탄고지 치즈 활용 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저탄고지 피자 만들기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키토제닉 치즈 구매시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사이트 주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