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좋은 올리브오일 추천 입니다! 건강하기로 소문난 올리브오일! 가까운 마트만 가도 각종 오일이 마트 한 칸을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나 많은 올리브 오일 중 우리는 과연 어떤 올리브 오일을 선택해야할까요?
오늘 포스팅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가성비 좋고 맛과 향이 좋기로 소문난 올리브오일만을 모아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정리드렸던 올리브 오일 구매시 꼭 살펴봐야 할 5가지 구매 기준 TIP에 따라 알짜 정보만을 모았습니다!
이전 글을 안 읽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눌러 올리브오일의 효능과 사기 전 꼭 확인해야하는 5가지 구매 기준에 대해서 확인해주세요.
그럼 좋은 올리브오일 추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바쁘신 분은 마지막 총정리로 넘어가셔서 한눈에 비교하시길 바랍니다!
구매기준 5가지 간단 정리!
- 엑스트라 버진 오일
- 산도 0.8 이하
- 냉압착 추출 방식
- 갈색 유리병에 든 오일
- 유기농 표기
1. 올리오 데체코(가성비 1등!!!)
엑스트라 버진유로 이탈리아가 원산지입니다. 가격은 100ml 당 쿠팡가 990원으로 오늘 리뷰하는 제품 중에 제일 저렴합니다. 원래가격은 2만원 이상이나 현재 50%이상 할인하고 있네요! 냉압착 방식으로 30도 이하에서 추출한 올리브 오일입니다!
산도도 0.4% 이하로 엑스트라 버진 오일 0.8% 보다도 훨씬 낮습니다. 조사하면서 알게 된 최고 가성비의 제품이에요! 저도 지금 집에 있는 올리브 오일 다 먹고 나면 대체코로 바꾸려고 하고 있습니다. 씁스름한 맛과 강한 아로마향으로 파스타, 샐러드, 육류 요리에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2. 올리타리아(쿠팡 판매 1위!!!)
올리타리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도 이탈리아산 제품입니다. 갈색병에 냉압착되어 맛과 향도 풍부할 뿐 아니라 산패의 위험도 적습니다. 쿠팡에서 현재 1위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올리브 오일입니다! 가격은 현재 쿠팡가 1,188원으로 저도 먹고 있는 제품입니다!
3. 모니니 클라시코
모니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입니다. 위 두 제품과 동일하게 이탈리아산 제품입니다. 가격은 100ml 당 1,300원으로 3번째로 저렴합니다. 역시 냉압착되어 향과 맛이 모두 살아있는 제품으로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4. 커클랜드(코스트코 이용자 추천!!)
커클랜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코스트코에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냉압착 오일일 뿐 아니라 산도가 0.4 이하로 굉장히 좋은 제품입니다. 원산지는 스페인산입니다. 다만 현재 쿠팡가로는 100ml 당 2,250으로 6제품 중 가장 가격이 비쌉니다. 코스트코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5. 모니니 유기농 라시코(유기농, 합리적 가격!!)
모니니 제품으로 유기농 제품입니다. 이탈리아산이며 현재 쿠팡가 기준 100ml 당 1,696원입니다. 유기농 제품을 찾고 계신 분에게는 가장 가성비 좋고 건강한 오일이 될 것 같네요! 마찬가지로 냉압착 오일입니다.
유기농 제품을 찾고 계시다면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6. 엘레네가도 오가닉
이 제품 또한 유기농 제품입니다. 냉압착으로 추출되었으며 가격은 현재 쿠팡가 100ml 당 1,852로 조금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역시 건강을 생각한다면 기타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중에 굉장히 저렴하고 맛도 향도 좋은 제품입니다!
[총정리]
- 유기농은 아니지만 합리적이고 가성비있는 제품을 찾는다면 정답은 데체코 올리브 오일!
- 가격대가 있지만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 중에 가장 저렴한 올리브 오일을 찾는다면, 모니니 유기농 클라시코 오일!
오늘은 이렇게 5가지 구매 기준에 따른 좋은 올리브 오일 추천 6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6개 모두 좋은 제품이니 그때그때 가격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순위는 주관적인 평가가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그럼 오늘도 모두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